----- 문제제기 -----
> 실제로 진화하는 과정의 중간 단계의 화석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결국 진화론도 하나의 가설일 뿐 정확한 증거는 없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아마도 중간종의 화석을 말씀하시나 본데 육지에서 바다로 되돌아가는 고래의 앞 단계의 화석, 중국에서 여러 개가 발견된 공룡에서 깃털이 발생하는 단계의 화석들, 아프리카에서 계속 발견되고 있는 인간과 원숭이의 여러가지 특징들이 함께 있는 화석들의 발견 뉴스들을 모르셨군요. 우리나라 신문들에서도 기사가 나왔던 걸로 압니다.

> 창조론이 기독교인들의 맹신이라면 진화론 역시 일부 과학자들의 맹신이 아닐까요?
> 실제로 타임지에 이 내용이 실렸습니다. 진화론 과학자와 창조론 과학자들에 대해서..

언제 타임지를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타임지에서 전우주가 6000년전에 만들어졌다거나 모든 화석들이 4000년전 노아의 홍수로 만들어졌다고 나온적은 없겠죠? 아마도 새로운 화석들이 발견되어 진화론이 새롭게 수정된다거나 진화론의 부분부분의 자세한 내용을 가르쳐 줄 화석들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정도이지 진화가 일어나지 않았다는 새로운 증거가 나왔다는 이야기는 없을 겁니다.


---문제제기에서 ---
> 노아의 홍수에 대해서도 심하게 문제제기 들어갑니다. 제가 이번 학기에 
> 탐구사례 보고서를 내는데 주제를 노아의 홍수에 대해서 썻습니다. 한번 
> 어디가 잘못되고 지질학적 증거가 어디에 없는지 한번 보십시오. 제가 님 
> 답변 오는데로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노아의 홍수가 있었다는 지질학적 증거가 어디 있습니까? 한반도에서 4000년전에 대홍수가 있었다는 증거가 나왔나요? 유럽에서 나왔나요? 미국에서 나왔나요? 페르시아 일대에서 대홍수의 전설들이 많을 뿐이지 지질학적 증거가 나온 적은 없습니다. 오히려 지질학적으로 그런 전세계적인 홍수는 존재하지 않았다고 하던대요? 그런 증거가 있다면 지질학의 상식이겠고 더이상 논란의 여지도 없겠죠.

> 지질학적 증거, 화석, 다지층목화석, 빙하속 아열대 식물화석, 맘모스 
> 장에 있던 아열대식물, 대량의 석유, 석탄층, 판구조론의 결정적 모순, 
> 이것말고도 수도 없이 많습니다. 결정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라랏산에서 
> 방주조각이 발견과 수많은 목격자가 있습니다. 러시아 군인들은 방주안에 
> 들어가서 유품들도 보았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일단 다른 건 생략하고 그 결정적이라는 아라랏산의 방주조각 자료는 어디 있죠? 수많은 목격자들은 어디 있죠? 제가 아는 자료는 어느 미국사람이 미국의 일부 광신도들을 조롱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의 선로 침목을 하나 뜯어내서 터어키의 아라랏산에서 가져왔다고 선전했고 그걸 창조론자들이 대대적으로 선전했다가 망신을 당한 이야기는 알고 있습니다. 설마 그 얘기가 지금 한국에서?
그리고 창조론을 잘 읽어보십시오. 노아의 방주는 아라랏산에 머물지 않았습니다. 아라랏산들입니다. 이건 아라랏산을 포함한 그 일대의 드넓은 산맥지역을 의미하며(이렇게 자세한 설명까지 나온 성경들도 있습니다.) 바로 지금 터어키에 있는 아라랏산이 아닙니다. 성경도 자세히 읽지 않은 미국의 일부 광신도 이야기들을 왜 정상적인 기독교인들이 믿고 추종해야 하죠?

그리고 그 노아의 방주 목격담들을 잘 읽어보십시오. 언제 이야기입니까? 대개 다 수십 년전 이야기죠? 사진들도 그렇고. 이상하지 않습니까? 지금은 위성사진이나 항공사진을 더 선명하게 찍고 더 대대적인 발굴작업이 가능할텐데 왜 아무도 안 하죠? 창조과학에서는 마치 지금 터어키에는 외국인들이 들어갈 수 없고 아라랏산 밑에는 무시무시한 식인종들이 있어서 안타깝게도 자세한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식으로 말하겠죠. 터어키가 지금 그렇던가요?

사실은 항공사진에서 배모양이 발견되었을 때(인터넷에서 자주 인용되는 사진) 대대적인 발굴조사가 이루어졌습니다. 터어키 군부대를 동원해 다이너마이트를 떠뜨려 그 일대를 전부 파헤치는 좀 무식하다고 할 수있는 조사까지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나무조각 하나도 발견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냥 진흙이 우연히 그런 모양을 만들었던 거죠. 아라랏산의 방주가 정말이라면 지금이라도 누가 가서 사진을 찍어오고 나무조각을 떼어와서 연대측정을 하면 됩니다. -했다더라 -라는 이야기가 있다 -라는 소문이 있었다 라는 식의 추측성 이야기들은 이젠 지겹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