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준 배우 소개 및 정보


이름 성준

본명 방성준(方成俊)

출생 1990년 7월 10일, 서울특별시

성좌/십이지 게자리/말띠

가족 부모님, 1남 1녀 중 막내

신체 187cm, 72kg[1], 발사이즈 290mm, B형

학력 대치중학교 언남고등학교

데뷔 2011년 KBS 드라마 스페셜 '화이트 크리스마스'

소속 오앤 엔터테인먼트


1. 소개

모델 출신 연기자로 본명은 방성준.

187cm의 큰 키와 시원시원한 생김새가 인상적인 배우. 주진모나 최철호를 연상케하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중저음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연기자다.

습지생태보고서의 작가의 자전적캐릭터인 최규석 역할을 인상적으로 연기하였고, 이 작품으로 2012 KBS 연기대상 단막극부문 남자 연작단막극상을 탔다.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에서 캐릭터에 어울리는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였다. 순수하면서도 따뜻한 호구 역할을 잘 소화하여 여심을 사로잡는 것에도 성공했다는 평.

첫 공중파 진출작 구가의 서의 곤 역할로 조금이나마 인지도를 올렸고,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 에서는 꼬꼬마 시절부터 한 여자만을 지고지순하게 사랑해 온, 능력있는 연하남 주완으로 분하여 심쿵 로맨스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꾸준하지만 딱히 인상적인 역할이나 작품이 없다는 것, 주로 케이블이나 종편 드라마에 많이 나왔다는 것이 단점이었으나...

이후 연애의 발견의 남하진, 하이드 지킬, 나의 윤태주, 상류사회 최준기 역할을 내리 맡는 등, 공중파에서의 바쁜 일정을 소화한 덕에 이전보다는 인지도가 많이 상승한 듯 하다.

다만, 공중파에서 방영된 작품들이 시청률면에서 재미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안정된 연기력에 비해 여전히 주목을 많이 받지 못하는 배우라는 것은 안습...

최근작 상류사회에서는 기존의 역할들과는 달리 야망에 가득찬 캐릭터로 시작하는 듯 하였으나... 마지막엔 역시 지고지순한 사랑꾼으로 끝났다. 위 사진이 상류사회의 최준기이다. 뒷 모습만 나온 유이 불쌍(...) 사진 속 표정에서도 솨랑솨랑하고 있다.

본인보다 나이 많은 역할을 계속 맡고 있다는 것도 특이사항.[4] 굵고 낮은 목소리가 성숙한 이미지의 배역과 잘 맞아 떨어진다는 것이 강점이다.칭찬인지 욕인지 모르겠다는 것이 함정.

출연 작품

영화

개봉연도

제목

배역 이름

비고

2013년

무서운 이야기 2

동욱


2013년

명왕성

유진 테일러


2012년

나는 공무원이다

민기

연기 활동

드라마

연도 제목 역할 비고
2011 화이트 크리스마스
최치훈
2011 내게 거짓말을 해봐 현상희
2012 닥치고 꽃미남 밴드 권지혁
2012 습지생태보고서 최군 KBS 드라마 스페셜
2012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하정훈
2013 구가의 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