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인터넷 [텔러스 VS 샤] 비교

오늘은 AB주와 BC주의 인터넷을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밴쿠버의 대표적인 인터넷 회사는 TELUS 혹은 SHAW입니다. 저는 Shaw의 유저였고 다음 달부터 TELUS를 사용하게 될 예정입니다. 왜냐고요? 캐나다의 인터넷은 종량제입니다.. 마치 핸드폰처럼 요금별로 데이터와 속도가 다릅니다.

그리고 저는 학생이라 Student Plan을 사용하지만 스튜던트나 신규 고객 혹은 프로모션을 통한 가입이 아닌 Regular Price는 정말 비쌉니다.. Tax를 제외하고 적어도 $60~70불은 지불해야 합니다. 종종 학생 플랜이 끝났고 금액이 부담스럽다고 말하면 연장해주곤 했는데 이제는 해주지 않는다고 말하네요. 그래서 혹시 3달 프로모션 $45를 사용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기존 회원은 신청할 수 없다고 하여 회사를 옮기기로 했습니다. 왜냐면 TELUS를 사용해본 적이 없고 신규 고객에게 3달 $35 플랜이 있어 신청했습니다. 

그럼 3달 뒤에는 어떻게 해야 하냐고요? 매년 8월 중순에 Student Plan이 돌아옵니다. 그럼 저는 SHAW로 돌아오거나 TELUS에서 학생 플랜을 신청해야 합니다. 다소 귀찮지만 전화 몇 통에 십만 원이 넘는 돈을 아낄 수 있어 마다하지 않습니다.

텔러스의 학생 플랜은 1년 계약이고 비자카드 $50인가 $100을 줬던 걸로 기억합니다 (선물이요).
Shaw의 학생 플랜은 8개월로 저는 월 $30달러에 300GB에 적당한 속도인 플랜을 써왔습니다. 

두 회사 전부 Live Chat이라고 자사 홈페이지에 온라인 채팅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인터넷을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 이후에 기사님과 연락을 해야겠죠

Shaw의 설치 과정이 좀 더 쉬웠습니다. 크레딧 체크를 하지 않았었어요. 하지만 Telus는 패스포트 SIN등 크레딧 체킹 과정이 있어서 처음에 스팸전화인 줄 알았습니다...

그럼 학생 플랜을 가지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요?

저렴하게 사용하고 싶으면 회사를 왔다 갔다 하고 프로모션이 있을 때 가입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보통 3~6개월 정도 회사별로 프로모션을 줍니다. 예전에는 운이 좋으면 회사 옮길 거예요 그러면 프로모션 유지시켜줄게 이렇게 말했지만 요즘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보통 양 회사가 항상 새로 설치하는 사람에게 조금 혜택을 주는데 3개월이 주어지면 3개월 쓰고 다른 회사로 옮겨서 3개월 쓰고 또 옮기고 하면 될 것 같아요.. 왜냐면 신규 가입 혜택을 받으려면 90일간 사용 전적이 없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해지 비용이나 이사시 이전 비용 같은 부가적인 서비스의 비용이 없기에 맘 편하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Shaw는 고객의 플랜 이상의 인터넷을 사용했을 때 추가요금을 부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인터넷 초과 사용이 있으면 연락이 오고 플랜을 바꾸라고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TELUS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5달러가 추가되고 50GB의 추가 데이터를 제공받습니다. 그 50GB를 초과하면 그 이후에는 50GB마다 $10가 추가됩니다.

두 회사 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장단점이 있지요 잘 고려해서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한이 있고 느린데다 가격까지 비싼 캐나다 인터넷.. 인터넷만 그런 게 아니라 많은 부분이 그렇다고 느끼네요.. 독점인 부분도 많고... 미국이랑은 너무나도 다른 나라 캐나다입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주세요~ 제가 아는 대로 답변드릴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