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국회의원 낙선이유 3가지,이만기 키 근황


씨름 선수 이만기가 총선에 출마했다가 낙선했습니다(이만기 20대 총선 결과 낙선).

이만기가 국회의원 선거에서 낙선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씨름 이만기 키 몸무게, 이만기 근황 정보까지) 

. .

원래 이만기는 과거에도 여러번 선거에 나갔습니다.

과거 제 17대 총선(2004년)에 당시 열린우리당 소속으로 경남 마산시 갑에 출마를 했죠.

그때 득표율은 27.02%로 낙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의 제 20대 총선(2016년)에는 새누리당 소속으로 경남 김해시 을에 출마를 했다가 역시 2위로 낙선을 하게 되었죠.

(참고로 2015년에는 김해 시장 선거에도 출마했다가 떨어짐)


이만기 득표율은 34.4%였고,

상대였던 더불어 민주당의 김경수 득표율은 62.38%로 이만기와 거의 30%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왜 이렇게 크게 떨어졌을까요?

크게 3가지나 있습니다.

이만기 사진

이만기 아내 사진

먼저, 인물 경쟁력을 들 수 있습니다.

김경수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으로 잘 알려진 인물로, 경남 김해 등에서 계속 활동했던 인물입니다.

그리고 제 19대 총선에 국회의원으로 제 6회 지방 선거에서 경상남도 도지사 후보로도 출마를 했다가 낙선을 했죠.

그만큼 지역민들에게 많이 알려진 인물입니다.


반면에 이만기 역시 유명 씨름 선수 출신이고, TV에도 자주 출연해서 인지도가 낮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정치인으로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실제로 이만기가 과거 선거에서 이런 고민을 하기도 했죠.

"(사람들 사이에) 내가 내 이름을 한자로 쓰지 못한다는 말까지 돌았다(씨름 선수 출신이어서 무식하다)."


이런 이미지가 이만기 낙선의 첫번째 요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요인도 있었죠.

.. ..

바로 이만기가 더불어 민주당(과거 열린우리당)이 여당이었을 당시에는 그쪽 후보로, 그리고 현재 새누리당이 여당일 때는 이쪽 후보로 출마한 것에 대하여 일부 사람들은 못마땅하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유불리에 따라, 당을 바꾸는 모습으로 비춰지기도 하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좀 보수적이어서, 정치적인 유불리를 떠나서, 본인의 정치적인 신념을 황소처럼 꾸준하게 밀고 나가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이런 점에서 이만기는 사람들의 호감을 사는 것을 실패했고, 이것이 바로 두번째 실패 요인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요인입니다.

... ...

이만기는 선거 도중에 종북논란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TV 토론회에서 이만기는 

"김경수 후보는 국가보안법 위반 전력이 두 번이 있다. 과거 모 대학 운동조직에서 김일성 주체사상을 학습했다는 정보가 있는데, (이 말이) 맞느냐?"


김경수는 "이미 선거공보에 국가보안법 위반 사실을 밝혔고, 민주화운동보상심의 과정에서 (이 전과가) 민주주의에 이바지한 일로 인정받았다"


김경수는 "아무리 판세가 어려워도 이건(이런 색깔론은) 너무 심하다. 과거의 낡은 정치로 돌아가자는 것이냐?"


이렇게 이만기는 색깔론을 벌이기도 하는데,

사실 색깔론이나 종북 몰이가 과거에는 잘 먹히는 비장의 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 걸 이만기가 사용하다가 결국 낙선까지 했는데, 국회의원 선거는 그렇다치고, 앞으로 이만기가 TV 활동하는 데에도 상당한 부담감으로 작용할 것 같네요.


참고로 이만기 키 몸무게 182cm, 100kg

이만기 근황 - 7월 30일부터 종편 채널A의 '잘살아보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방송에 복귀하게 됩니다.

앞으로 방송에서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20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