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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분석을 통한 수익 상승 상세설명
3.노출수가 평균 포함 이하일 때: 노출수 문제
의미: 노출수도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된다 -> 통상 5%가 CPM에 해당된다
비교방법:
1) 평균값과 비교하여 어제것이 떨어졌는가?
2)이것은 광고 unit이 계속 늘어나므로 평균값과 비교보다는 이전보다 줄면 위험상태로 판단?
3) 노출대PV 비율로 계산하여, 평균 노출대PV값보다 어제것이 떨어졌는지 확인하는 방법도있다.
* 속도 문제의 가능성
이탈율을 조사하자
Page에 다른 큰 image로 인해 일부 광고 Loading이 늦을수도있다.
- Tistory의 최대용량 5MB 이내라고하지만 이것은 이론적인것이고 실제적인것을 고려해보자
- 화면에 1.44M의 image는 크다고생각함(로딩느린경우 목격) => 1.32MB 이하로하자
* scroll 관련해서 노출 빈도 올리기
- 밑에 댓글을 숨김으로하여 스크롤 최하단시도 광고가 노출되게 하는 방법도 있다.
- 공감버튼 아래로 내리기
- 티스토리 최적화 - 공감 버튼 간격 조정하기
카테고리 아래에 공감버튼 다는것?
카테고리를 댓글 아래로 보내는 법도 있다
* 반응형의 경우 느리다는 소문 또는 추측이 있어 직접 실험해보니 그렇다.
* 최후의 수단? => 광고 unit을 늘려보자, 즉 광고를 늘려보자
4. 애드센스 PV를 올리는 방법
잠깐 여기서 애드센스PV( 또는 광고PV)와 실제PV는 뭐야 하실분있는데,
애드센스PV는 애드센스 툴에서 볼수있는 값이고,
실제PV는 애널리틱스 툴에서 볼수있는값이라서 다르다.
당연히 광고 PV수가 실제 PV보다 적다.
실제 PV는 증가 또는 동일한데 애드센스 PV는 감소한다면?
광고가 실리는 page와 전체 Page와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1) 기술적인이유
각 Web Browser Version에 따라 문제없는지 확인한다.
예) '내 글 지도'같은 경우 재미있긴하지만, 그걸 조작하는 navigation도 엉망이고 mobile에서는 어짜피 감춰놨었는데,
IE에서 Flash loading시 살짝 느림을 보고 아예 빼버림
또는 광고를 막았기 때문이다.
2) 광고가 실리는 page자체를 늘려본다.
1. Mobile 사용 분석후, Mobile Page에도 적용해본다.
2. 티에디션 화면에도 적용해본다.
3. 검색결과화면에도 광고를 적용해본다.
예)본문없이, 메뉴만 보이는 카테고리 Page http://haeho.com/148
본문없이, 메뉴만 보이는 카테고리 Page에도 광고를 적용해본다.
이방법은 글수 기준에 못미쳐 애드센스 계정이 위험해질수있으니 신중히 해보자.
카테고리 목록수를 충분히 늘려, 최소 page전체 글자가 천자로 해보자
애널리틱스에 의한 실제 PV올리는 기법은 이어진다.
배경화면용: Croat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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