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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분석을 통한 수익 상승 상세설명
[애드센스] 통계 분석 1.2 - CTR 높이는 광고최적화 기법
CTR 높이는 해결방법중 광고최적화부분에 관한 글이다
이 광고 최적화도 크게 두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외형과 내용(Contents)인데, 일단 외형이 쉬우니 외형부터 다뤄 보도록 하겠다.
모든 세상일이 다 그렇지만 먼저 외형으로 틀을 잡아놓고, 내용은 꾸준히 관리해 나가야 한다.
광고 외형 최적화
= 이말은 즉 광고 unit을 최적화한다는 것이다.
종류, 크기, 위치 등을 조절하기
종류:
일반 광고와 페이지 수준 광고가 있다.(아래 참조)
일반에는 배너와, Link나 검색 광고가 있는데
Link나 검색 광고를 잘 안하는데 다음에 활용해보도록하자
크기
A/B Test해보기
336*280 직사각형 이게 제일 크다고 할수있다
광고위치
- 그리고 side는 별로라는얘기도 있었지만 실상은 그렇지않다
이것은 광고배치이전에 스킨 및 프레임 선정이 먼저 선행되어야하며, 거기에 광고배치에대한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다.
- 대체적으로 본문 광고가 CTR이 높다고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상충이 있다. 결국 어느정도 계속적인 시간과 공수가 들어가는것인데,
이것은 각자 전략마다 다를것이다.
- 어짜피 한쪽에 두어야한다면?
본문 광고위치를 가능한 가쪽으로 (side bar가 오른쪽이라면, 본문광고는 왼쪽이겠네)
이것은 태블릿 pc에서 도움된다 할수있다.
해봤는데, 글쎄. 일단 내가 우선 불편하다는게 큰 단점이고
효과(수익)가 별로 없다. 전체의 3%미만, 대략 5종류광고가 있다고 가정했을때 미비한수준이다.
목록에 된게 꼴지고 꼴지다음이 페이지 수준이다.
오히려 이탈률에 영향을 끼칠가능성도 존재한다.
혹자는 티스토리에 되니 안되니 하는데, 내생각은 되긴될것같다.
차라리 이것때문에 naver에 악영향 끼칠 가능성이 농후하다.
배경화면용: Croatia
광고 내용을 최적화
에 대해서는
본 블로그의 각 자료에 관한 설명: 항상 이런글을 링크하고나면 나중에 다시보면 원본 혹은 사본이 없어진경우가 많아 일부는 본문까지 복사해둔다.
이 출처글또한 사본이며 그 원본또한 깨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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