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맛집 리뷰 Burger & Lobster

사람들이 영국하면 먹을꺼 없고 피쉬앤칩스밖에 없고 그런줄 알지만.. 사실은 아니라는거. 영국음식이 맛없을뿐이지 다양한 cuisine에 맛있는 식당들이 많답니다. 아무래도 수도이고 도시가 크다보니 제일 식당도 많구요. 여행은 식도락이 큰 의미인 만큼.. 먹을꺼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절대 네버네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 

2주.. 3주 전에 친구랑 우연히 알게된 맛집에 갔는데.. 거기가 어디냐!

Burger & Lobster 라는 식당인데 제가 알기로 런던에 두 군데 있어요. 그런데 유명하고 또 제가 갔던 집은 그 중에 soho점

정확한 위치는

6 Dean Street

London W1D 4PS
Area: Soho
020 7409 1699

여기에요. 예약은 최소 이틀전에는 해야할꺼 같드라구요. 워낙에 유명하고 인기가 많아서 좋은시간대에 먹으려면 예약은 필수!  토요일 저녁대에 먹으려고 금요일 오전에 전화했는데 예약 실패..  하지만 꼭 예약을 못한다고 못먹는건 아니구요. 좀 일찍.. 4시정도?에 가서 대기리스트에 이름 올려놓으면 20~40분정도 기다리면 바로 먹을 수도 있어요. 좋은 시간대일수록 사람들이 많을꺼고... 오래기다려야겠죠.. 전화로 물어보니 최대 두시간까지 기다릴수도 있다고 리스트 올려놓고 볼일보면된다고 그러더군요.

저는 4시 정도에 갔는데도 정말 사람이 꽉 차있었고 20분정도 기다려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어요.

식당 내부는 그렇게 고급스럽지는 않답니다. 그냥.. 언뜻보면 테이블같은게 그냥 맥도날드 같아요;; 

또 신기한게 메뉴가 없어요. 메뉴를 달라고 했더니 메뉴가 없다고 기다리라고 해서 기다리면.. 웨이트리스가 와서 쏼라쏼라 메뉴설명을 해줍니다. 

메뉴는 3종류인데 일반 햄버거, 랍스터, 그리고 랍스터샌드위치에요.

가격은 메뉴에 상관없이 모두 20파운드..(제가 기억하기로는)

무엇을 시키던 샐러드와 칩스가 사이드로 들어 있구요. 그러니까 그냥 햄버거 먹을껀지 랍스터 먹을껀지 랍스터 샌드위치 먹을껀지 정하면됩니다.

랍스터를 고르면 뭐 스팀으로 할껀지 다른걸로 할껀지 이것저것 묻는데 취향데로 하면되요. 저는 랍스터를 안시켜서 기억이 잘 안나는군요.


그럼 우선 음식사진!



랍스터는 제 친구가 먹었는데.. 혼자먹기에 양이 많은지 버거워 했어요.
샌드위치는 빵은 바삭하고 따뜻하면서 랍스타는 차갑습니다. 메뉴설명할때 설명해줘요. 
근데 진짜 너무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오른쪽에 는 샐러드 드레싱이구요.

개인적으로는 랍스터보다는 샌드위치를 추천합니다. 
랍스터는 그냥.. 랍스터맛임.
샌드위치도 양이 적지 않아요. 양은 성인남자가 혼자 배불리 먹을 수있는정도? 사이드도 있으니깐요.

런던가시면 꼭 먹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