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Media 관련 정보-1]

일단 유머하나 투척하고 시작해본다

요즘 인터넷에서 유행을 끄는 이슈 중 SNS에 관련해서 아래와 같은 우스개소리가 있습니다.

SNS서비스마다 사용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있다는 건데요.

" 싸이월드: 내가 이렇게 감수성이 많다.

페이스북: 내가 이렇게 잘 살고 있다.

카카오스토리: 내 아이가 이렇게 잘 크고 있다.

트위터: 내가 이렇게 깨시민이다...

구글 플러스+: 내가 구글 직원이다.

블로그: 내가 이렇게 전문적이다. "


소셜 미디어의 사용 패턴에 대한 고찰
신호대 잡음비

반대로 다른 사람이 나에게 할 얘기가 있는 경우에는,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전화 번호조차 몰라도 나한테 다른 방법으로 연락을 잘 해온다. 전화 번호를 알고 있으면 SMS 한통 보내도 되고 말로 할 얘기가 있으면 전화를 하기도 한다. 애초에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은, 진짜 중요한 얘기가 있으면 어떻게든 연락은 해온다는 것이다.1 자연스럽게 내가 받는 메세지들의 신호대 잡음비(signal-to-noise ratio)가 높아진다.

잡담에도 신호가 있고 잡음이 있다. 이를테면 나는 건담에 관심이 없는데 건담 오타쿠들이 주변에서 자꾸 건담 얘기를 한다면 그건 나한테 잡음이다. 나도 건담 오타쿠면 그건 신호가 된다. 카카오톡으로 나누는 대화 주제는 나한테는 잡음에 가까운 것이 더 많다. (술자리에서 한다는 그놈의 ‘인생 얘기’들도 나한테는 대부분 잡음.) 내가 좋아하는 IRC 채널들은 대화 주제가 내게 신호에 훨씬 가깝기 때문에 그 채널을 좋아하게 만든다. Twitter에서 끝없이 팔로우를 맺고 끊는 이유도 자기가 관심있는 주제로 집중하고 싶어서가 아닌가?

카톡관련:
누군가의 글을읽고한마디 쓴다.

나는 뭐 거창하게 까탈스럽게 카톡을 안쓸것까진없고, 그냥 상대적으로 카톡을 안좋아한다. 노이즈가 많다는 얘기?

아래 출처에서 일부 인용
https://blog.hongminhee.org/2012/06/12/24929878801/#fn1

 

 

Youtube Tip

유튜브 브랜드 계정 내 이미지 관리 법

변경하는데로 가서 유튭 브랜드 어카운트 (구글 어바웃미 페이지) 가시면 거기에 사진있고 이름있고 밑에보면 your album 있어요. 거기에서 see all 보시면 여태 올린 아트랑 프로필들 있어서 지우는 옵션도 있고요

When you visit the Google Album Archive, check what account you are signed in as, by clicking your profile icon at the top-right corner of the page (it may default to your main Google account instead of your brand accounts).

바로가기
https://myaccount.google.com/brandaccounts?continue=https://get.google.com/albumarchive/

설명 원문
https://productforums.google.com/forum/#!msg/youtube/3tHJA9uFDDE/17c1xbX1AQAJ

세계 유튜버 수익

지난 번에는 세계 유튜버 순위를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세계 유튜버들의 수익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위는 오징어 게임으로 유명한 미스터 비스트로써 한화 약 640억원이라고합니다
2위는 jake paul,이며, 한해, 한화 약 500억원이라고합니다
3위는 markipiler이며, 한해 약, 한화로 400억원 이상이라고합니다
4위는 Good Mythical Morning이며, 1700만명이상 구독자수로, 한해 약, 한화로 360억원 이상이라네요
5위는 Unspeakable이며, 1300만명이상 구독자수로, 한해 수익이 약, 한화로 340억원 이상이라네요
6위는 nastya이며, 8500만명이상 구독자수로, 한해 수익이 약, 한화로 330억원 이상이라고합니다
7위는 Ryan Kaji이며, 한해 수익이 약, 한화로 320억원 이상이라고합니다
이상으로 세계 유튜버들의 수익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문서 Social Media 관련 정보-2

[Social Media 관련 정보-2 그외]

 

서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