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글 보기 ]

0. Web방

1. 애드센스 개요 및 관련정보 노하우와 경험담

2. [애드센스] 등록이후 관리 방법

[애드센스] 통계 분석 1 - 수익 상승

[애드센스] 통계 분석 1.2 - CTR 높이는 광고최적화 기법

광고 기법 2 - 내용 최적화

[애드센스] 통계 분석2 - 노출수와 PV 올리는 방법

[애드센스] 통계 분석3 - 홍보 방법

 



통계 분석을 통한 수익 상승 상세설명

1. Click수와 수익과의 관계: CPC가 낮다면?

[애드센스] CPC 단가 높이는 방법

 


2.
CTR
높이는 방법

서론:

사실 CTR이야말로 정말 정말중요하다,

아무리 방문객이 많아도 클릭없으면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위에 CPC도 있지만 이것은 CTR과 대개 상충되는 부분이라 어찌할수없는 경우도많고

또한 CPC는 얼마나 많이 버느냐 차이지 CTR은 수입이 있냐없냐 즉 생존의 문제인것이다.

 

chrome 툴로 그래프를 보면 ctr이 제일 수익에 영향을 미침을 알수있다.

 

그래서 보다시피 글 내용도많다. 보통 글 하나 에 단계 한개 또는 두개까지 기술하는데,

CTR단계에 현재 글이 두개로 되어있다. 


    실시조건:

언제 최적화를 할것인가?

조건 1) => 노출수가 평균 초과 일때만

 

노출수는 증가하는데 CTR이 문제라면, 광고 전략이 필요하다 즉, Click수가 없다면 Adsense연구해야함

조건 2) Page CTR이 문제라면 먼저 CTR을 최적화할지를 결정하고,

여기서 노출 CTR이 문제라면 => 광고단위의 개선이 필요하고

노출 CTR은 괜찮은데 Page CTR이 떨어졌다면, 노출이 문제인것이다.

사전 정보:

 

CTR 통상 1%미만이라고함 .0.5% 보통이고

 

https://ko.wikipedia.org/wiki/클릭률

 

배너 광고의 클릭률은 시간이 지날 수록 점차 감소하고 있다. 배너 광고가 처음 등장하기 시작했을 5% 이상의 클릭률은 보기 드문 수치가 아니었다. 그러나 이후로 점차 감소하여 현재 평균적인 클릭률은 0.2 또는 0.3% 정도이다. 대개의 경우, 2% 클릭율은 상당히 성공적이라고 보지만, 정확한 값은 논쟁중에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있다.


해결 방법들:

 

1) 광고 최적화

[애드센스] 통계 분석 1.2 - CTR 높이는 광고최적화 기법

 

 

2) 디자인 최적화

* 머리말 꼬리말 활용

 

클릭유도 문구 사용 금지 (정책위반)
  광고를 클릭해주세요나 후원해주세요 등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구하는 문구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
대신 공감 클릭/댓글/ Social Media 퍼가기 로 유도하자

* 클릭율(CTR)이 광고와 이미지가 크기가 비슷하면 더 올라갑니다고함 

* 중간광고 활용하기


중간광고 넣는 방법 총정리
각각의 항목에 대한 설명은 길어지므로 전체적으로 대략적인 흐름을 "먼저" 파악해보도록하겠습니다.


1. 광고코드를 매번 메모장에서 카피해서 넣는다.

2. 광고코드를 서식등록하여 넣는다.

3. 좀더 기교부리면 자바스크립트를 만들어놓고
그것을 서식등록하면 나중에 일괄 지울때도 편하죠..
물론 지우거나 변경할일은 거의없겠지만
여기서 java script란 일단 광고를 숨겨놓거나 아니면 기존에 맨아래 혹은 맨위의 광고를 원하는 위치로 동적으로 옮긴다는 말입니다.


4. 완전자동화하는 방법
예를 들어 위에서 몇번째 <br>뒤에 간다거나
2번째 <p> 태그 뒤에 가게할수도있지만, 글마다 모양이 다르고 자칫 페이지에 광고가 보이는 영역문제가 발생할수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권하진 않는다.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3번을 사용하고있습니다...

 

* 완료 및 검증된것
    

* CTR이 좋은 skin 찾기

* 포스트 본문 아래 광고의 경우 html에 하면 SNS 글보내기아래인데,

   plugin으로 하면 위치가 좀더 올라간다. SNS위로 , 즉 다음추천과 "SNS 글보내기"사이에 위치한다.

* SNS 글보내기 정렬위치

    * 하부 광고위치를 카테고리 옆으로 옮기는방법을 시도 완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옆에 광고 달기

효과1. 스크롤짧아짐-시간절약, 효과 2. 클릭유도가능성

단점. 모양이 이상해 navigation 파악이 처음에 어려울수도...

 

배경화면용: Croatia

3) 결론 및 행동지침

위의 방법대로 어느정도 블로그 와쿠(디자인)가 마무리가 된다면

이제는 주기적으로 CTR이 낮아질때마다

- 광고 URL 차단(아 개별 광고 대신)

- 크롤링오류 제거(이것은 구글로하여금 올바른 광고송출에 도움을 준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6334002?hl=ko

- 불필요 글 정리,

- 중간 광고 점진적 추가

- 머리말/꼬리말 관리 (이것은 옵션)

이 정도만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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